New Product 에머슨, DeltaV™ Mimic 동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버전 6.LTS 출시… 수명주기 변경 관리 위한 토대 마련 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4회 작성일 25-05-16 17:06본문
에머슨, DeltaV™ Mimic 동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버전 6.LTS 출시… 수명주기 변경 관리 위한 토대 마련 나서
- 공정 플랜트 라이프 사이클 전반의 협업 강화 및 변경 관리 기반 기술로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구현
- 몰입형 교육,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연동 등 시뮬레이션 전략 진화
DeltaV™ Mimic 동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버전 6.LTS
글로벌 기술 및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에머슨이 DeltaV™ Mimic 동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의 버전 6.LTS를 출시했다. 이번 버전은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하고 단순 프로젝트 실행을 넘어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을 구현하여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한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는 엔지니어링 설계, 자동화 테스트, 운영자 교육 등 플랜트의 전 생애 주기에서 활용되는 핵심 기술이다. 과거에는 사전 구매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으나, 최근에는 프로젝트가 실행되는 운영 단계에서도 활용을 유지하는 기업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로써 자산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지속적인 효율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규 버전에는 종합적인 시뮬레이션 솔루션 활용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적 기반이 강화되었다. 엔터프라이즈 연결성과 DeltaV 분산 제어 시스템(DCS)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병행 장기 지원(LTS), 간소화된 모델 튜닝, 가상 컨트롤러 및 대규모 시뮬레이션 지원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다.
특히, 교육 기능이 크게 향상되었다. 교육 데이터를 플랜트에서 기업으로 가져와 데이터 사일로 제거를 지원하고, 가상 현실 기술로 몰입형 교육 경험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교육 최적화를 위해 기록 관리를 개선하고, 운영 데이터와 교육 이력 연계로 현장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할 수 있도록 한다.
시뮬레이션 환경의 유연성과 확장성 향상도 주목할만하다. 구독형 옵션을 제공해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전반에 걸쳐 라이선스를 보다 쉽게 배포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 이는 에머슨의 라이프 사이클 관리 기능인 Guardian™ 디지털 경험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옵션이다. 또한 DeltaV DCS 가상 컨트롤러는 데이터를 처리하는 노드 지원이 약 10배 확대되어 대규모 시뮬레이션 구축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DeltaV Mimic 유량 튜너는 사용자가 유량, 온도 등 고유한 공정 변수에 맞춰 변경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도구로 설계되었다. 플랜트의 실제 공정 성능에 따라 모델을 정밀하게 자체 조정함으로써 소요 시간을 줄이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새로운 DeltaV Mimic 기능은 LTS 소프트웨어 전략의 일환으로 제공되며, 사용자는 DeltaV 솔루션을 보다 광범위한 기업 운영 플랫폼의 일부로 사용해 쉽게 업데이트하고 유지할 수 있다.
에머슨 공정 시스템 및 솔루션 비즈니스 성능 서비스 담당 더스틴 비베(Dustin Beebe) 부사장은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은 더 이상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개별적인 자산이 아닌 프로세스와 자동화 엔지니어링, 플랜트 및 교육 관리, 운영, 유지 보수 등의 지속적인 협력을 위한 포괄적인 도구”라고 강조했다. 또한 “DeltaV™ Mimic 버전 6.LTS는 이러한 진화를 간소화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에머슨의 무한 자동화 비전을 통합해 원활한 데이터 이동성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 Contact: 한국에머슨 www.emerson.kr/ko-kr